1KG 토닝볼로 단단한 코어 만드는 방법

코어운동이란?

몸의 중심을 잡아주는 근육을 단련하는 운동


코어운동을 생각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운동 바로 플랭크! 플랭크는 등척성 운동으로 맨몸으로 할 수있는 코어운동인데요, 플랭크 이외로 코어운동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 필라테스를 배울 때 소도구로 사용되는 토닝볼! 작고 귀여운 토닝볼이 운동을 하다 보면 무시무시하게 느껴 지실 텐데요. ​ 1KG으로 단단한 코어를 만드는 방법이 있는데, 같이 시작해 보실까요~?


토닝볼 롤백 


1. 토닝볼을 바닥에 두고 양발을 올려주세요.

복부에 힘을 주고 몸을 동그랗게 말아서

중심을 잡아주세요.


2. 상체의 중심을 잡은 상태에서

발 뒤꿈치를 토닝볼위에 올려주세요.


3. 한 쪽 다리는 고정하고, 한 쪽 다리는 토닝볼을 굴려 다리를 몸 쪽으로 당겨주세요.



4. 반대손 반대 발을 움직이면서 동작을 진행 해주세요. ​ 몸이 흔들리지 않도록 코어에 힘을주고 15회-20회 진행해주세요. ​

토닝볼 롤다운 트위스트

1.토닝볼을 양손에 쥐고 서로 밀어주세요.


2. 토닝볼을 양쪽으로 밀어주고

상체를 동그랗게 말고 복부 힘으로 버텨주세요.

3. 복부힘으로 버틴 상태에서 몸을 트위스트 해주세요.

토닝볼이 떨어지지 않도록 팔을 계속 안쪽으로 밀어주세요.


4. 호흡을 뱉으면서 코어에 힘을주고

15-20회 진행해주세요.


토닝볼 버드독

1.토닝볼을 손 아래두고 네발 기기 자세를 만들어 주세요.


2. 몸통이 흔들리지 않도록 한 손을 멀리 보내준다는

느낌으로 토닝볼을 쥐고 팔을 들어 주세요.


3. 상체를 고정하고 골반이 열리지 않도록

다리를 위로 들어주세요.


4. 몸의 중심을 잡고 팔과 다리를 올려

코어에 자극이 극대화 될 수 있도록 해주세요.


5. 반대손 반대발을 교차로 들어주며

몸이 흔들릴때 코어에 자극이 많이 가는 동작이에요.

15-20회 진행해주세요.


토닝볼 머메이드 써클

1.한쪽다리는 안쪽으로 다른다리는 바깥쪽으로

자리를 잡고 한쪽팔은 바닥 한쪽팔은 토닝볼을 잡고

손을 올려주세요.


2. 토닝볼을 뒤쪽으로 넘기면서 가슴을

활짝 열어준다는 느낌으로 동작을 진행해주세요.


​3. 코어에 힘을 유지하면서 팔을 돌려

가슴 스트레칭과 코어에 힘이 들어가도록 해주세요.

15-20회 진행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