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트[필라테스] Bend & Stretch(Parallel) - 굴곡과 신전

안녕하세요. 정보요정 이고지니입니다.🧞 ​ 오늘은 필라테스 리포머에서 배우는 기본동작인 "Bend & Stretch" (Parallel) 굴곡과 신전 동작을 배워볼게요. ​ 📣📣📣 필라테스 운동을 집에서 할 수 있어요.


운동 부위 : 하체

🔷 주운동 🔷

하체 근력 강화 골반 안정화 둔근 강화 코어 강화

고관절, 무릎, 발목 관절의 움직임을 통해 협응력과 안정성을 증진시킬 수 있어요.



준비물

"요가 매트" "필라테스 바" 준비해 주세요.


​운동 방법

준비 자세 ① 양 발에 스트랩을 걸고 필라테스 바는 머리 뒤로 넘겨 누워 골반과 척추 중립으로 만들어 주세요. ​ ​ 두 발은 11자로 평행 (Parallel) 하게 만들어주세요. ​ ② 천천히 한발씩 테이블 탑(table top) 자세 만들어 줍니다.



tip

발목의 위치를 무릎보다

살짝 위로 올라가게 만들어주세요.



테이블 탑(table top)



본 운동

골반 뉴트럴(Neutral)

발목, 무릎, 고관절

굴곡 상태로

허벅지 안쪽을 붙이고

들이 마시는 숨에 준비


내쉬는 숨에

골반 임프린트(Imprint) 바뀌면서

허벅지 안쪽을 붙인 상태에서

밴드를 밀어주세요.

발끝 멀리 보내준다 생각하면서

다리를 펴주세요.


허리가 뜨지 않는 범위 내에서

다리를 뻗어 주세요.

다리가 지나치게 아래로 내려지면

골반 임프린트 자세가 무너질 수 있어요.

10~15회/ 총 5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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