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트[필라테스] - 거북목 교정 운동

안녕하세요. 정보요정 이고지니입니다.🧞 ​ ​ 여러분들 목 건강 잘 하고 계신가요? ​ 눈높이보다 낮은 위치의 모니터나 스마트 폰을 많이 보면서 목이 거북목처럼 앞으로 구부러져 있지는 않나요?

🐢

머리가 앞으로 숙여질 때 목에 가해지는 하중이 약 2~3kg입니다.

​ 목에 부담을 덜어 줄 거북목 교정 운동을 배워볼께요.



운동 부위 : 경추

🔷 주 운동 🔷 경추


준비물

"써클링" 준비해 주세요.


거북목 자가 진단

​ ✅ 등이 굽어 있다. ​ ✅ 뒷목에 통증을 느낀다. ​ ✅ 두통과 어지럼증이 있다. ​ ✅ 어깨와 목 주변이 뻐근하다. ​ ✅ 옆에서 보면 얼굴이 앞으로 나와 있다.


운동 방법

운동 1 ① 골반과 척추가 반듯하게 세워 앉아주세요. ​ 그립 한쪽면에는 뒤통수를 대고 반대쪽은 양손을 포개주세요.



동시에

뒤통수는 벽쪽으로 보내주고

손은 링을 밀어주세요.

머리가 앞으로 따라 나오지 않게

뒤로 꾸욱 밀어 주세요.

tip

턱을 당기고

정수리는 천장으로 보내고

쇄골뼈는 바닥면으로 보내주세요.

경추 주변 근육이 강화될 수 있도록

집중해서 동작해 주세요.


필라테스 링 - 거북목 교정 운동


😊 동작이 많이 어렵지 않죠? 꾸준한 운동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일상 생활 시 바른자세가 유지될 수 있도록 노력해주세요. 😊



10~15초/ 총 5세트


조회수 5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