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중감량을 위한 꿀TIP💁‍♀️



먹는 것보다 더 많이 움직인다!

간단히 생각하면 아주 단순한 산수인데 생각처럼 쉽게 이룰 수 없죠. 실생활에서 알고 있지만 지키기 어려운 생활 습관부터 개선이 된다면 좀 더 수월하게 체중 감량을 시작 할 수 있습니다.


팁 1: 배가 고프지 않도록 식사 하세요.


체중 감량을 시작하면 보통 밥의 양을 줄이는 것부터 시작하죠. 그러나 , 지나친 절식은 오히려 몸의 대사 능력을 떨어지게 만들기 때문에 체중 감량에 마이너스가 됩니다. 배가 부르지 않게 식사 하되 너무 배가 고프지 않도록 식사하는 것이 좋습니다.



팁 2: 건강한 간식을 드세요.


배고픔이 느껴질 때 호두나 아몬드와 같은 견과류를 섭취하면 건강에도 도움이 되며 다음 식사에 과식을 예방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지방을 많이 포함 하고 있기 때문에 적당하게 드셔야 합니다. 또한 다크 초콜릿도 좋은 간식입니다. 초콜릿의 폴리페놀 성분이 체지방을 분해 시켜주는 효능이 있으며, 식사 후에 섭취하면 혈당이 급격히 올라가는 것을 낮추는데 도움을 줍니다.


팁 3: 수시로 수분 섭취를 해주세요.


몸에서 수분이 부족하다는 신호를 보낼 때 뇌에서는 배고픔이라는 착각을 하기도 합니다. 우리 몸은 많은 수분으로 채워져 있기 때문에 수분이 부족할 때 대사 기능이 떨어집니다. 한번에 많은 양의 수분을 섭취하는 것도 좋지 않은 방법으로 수시로 섭취가 가능하도록 손 닿을 거리에 물을 두시기 바랍니다.


팁 4: 일상의 움직임을 늘려주세요.


대중교통 이용 시 한 정거장 미리 내려서 걷기, 중간 중간 스트레칭 하기, 설거지 할 때 스쿼트 자세로 하기 등등 일상 생활에 매일 하는 움직임에서 변화를 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매일매일 10분 15분이 쌓여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줍니다.



팁 5: 규칙적인 생활 리듬을 찾으세요.


잘 먹고 잘 자고 잘 쉬는 것 만큼 체중 감량에 중요한 것은 없습니다. 몸의 작용이 올바르게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세 박자가 맞아야 효과가 더 커집니다.


무엇보다 꾸준한 실행이 중요합니다.


체중 감량은 일시적으로 바로 나타날 수 있지만 적정 체중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꾸준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갑자기 생활 패턴을 바꾸고 식습관을 바꾼다면 스트레스로 인해 오히려 지속 가능성이 줄어듭니다.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평생 유지 할 수 있는 습관을 만들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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