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정보홈트[가슴] 덤벨 프레스 - 대흉근, 상완삼두근, 삼각근

안녕하세요. 정보요정 이고지니입니다.🧞 ​ 오늘은 벤치와 덤벨을 이용해서 "덤벨 프레스" 동작을 배워볼게요. ​ #웨이트트레이닝


운동 부위 : 하체

🔷 주운동 🔷 대흉근🔷 부운동 🔷 상완 이두근 삼각근


준비물

"덤벨" "웨이트 벤치 ex500" 준비해 주세요.



운동 방법

① 덤벨을 잡고 벤치에 누워주세요. #조심 ​ ② 누운 상태에서 견갑골을 모아 벤치에 밀착시켜주세요. ​ 자연스럽게 흉곽이 열리고 허리가 살짝 아치형이 되도록 만들어 주세요. #숄더패킹 ​ ③ 가슴 중앙 부분과 수직이 되게 덤벨을 위치해 주세요.


④ 들숨 덤벨이 가슴과 평행이 되도록 당겨주세요.


날숨

가슴을 모아주는 느낌

+

겨드랑이를 모아주는 느낌

덤벨을 밀어 올려 원위치해 주세요.

★견

tip

덤벨을 밀어올릴 때

양손을 모아줌으로써

대흉근 수축을 높여주세요.

⚠ 팔꿈치 위치 앞, 뒤로 빠지지 않게 주의해 주세요.


10~15회/ 총 5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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