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력 어떻게 운동해야 할까요?

최종 수정일: 10월 18일

안녕하세요 이고진 블로그 담당자 입니다. 😁 ​

악력 어떻게 운동해야 할까요?


손으로 무언가를 쥐는 힘이 강할 수록 일상 생활과 운동할 때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시장에서 장 보기, 뭔가를 들고 이동하기, 매달리기, 아령 들기. 라켓운동하기. ​ 쥐는 힘만 봐도 그사람의 신체상태를 대략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악력이 약할 수록 우리 몸에는 어떤 영향이 있을까요? ​ ※ 손목 기능이 떨어져 쉽게 피로해지고 통증이 생겨 삶의 질이 저하 됩니다. ​ ※ 악력이 약할 경우 혈압, 당뇨, 이상지질혈증과 같은 대사증후군에 노출될 확률이 증가 합니다. ​ ※ 페트병 뚜껑이나 반찬뚜껑을 여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 ※ 사무직의 경우 손목터널증후군으로 인해 마우스 클릭할 때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사진출처 : https://www.motionelements.com/ko/


손목이 한번이라도 아파보신 분들이라면 그 통증에 대해 잘 알고 계실 텐데요. ​ 움직일때 마다 저릿하고 불편한 느낌 때문에 삶의 질이 굉장히 떨어지게 됩니다.


이러한 통증을 예방하거나

재활을 위해서는

손아귀 힘이 떨어지지 않도록 운동을

해주시는게 좋은데요.

손목통증이나 손목치료를 받으신 분들이라면

계란 모양으로 생긴 악력볼로

재활 운동을 시작 할 수 있습니다.

손아귀 힘이 매우 약하신 분들은 악력볼 부터 시작하고

20~30회정도 1세트씩 3~5세트를 해주세요.


이고진 악력볼




계란형 다음으로는

도넛형태의 악력기를 사용해서

근력을 늘려주세요.

20~30회정도 1세트씩 3~5세트를 해주세요.


이고진 젤리 악력기 그립 5개1세트




다음으로는 스프링 형태의 악력기나

코일형태의 주물 악력기가 있는데요.

일반적인 성인 남성이라면 카운터 악력기로

운동을 시작하여,

더쎈 악력기로 넘어가는걸 권장드립니다.

근력 증가를 위해

5번이 되면 강도를 증가시켜주세요!

이고진 카운터 악력기

이고진 더쎈 악력기 풀세트


카운터 악력기 정도까지만 하셔도

손목이 많이 건강해지셨을거에요.

악력은 클 수록 좋으니깐 더쎈악력기까지 도전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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